학교소개

서울연희전문학교 인사말

음악과 다양한 악기창작은 끊임없는 반복과 재생의 학습이고 창작의 산유물입니다.

과거에는 전문가들만의 소유였던 음악,악기의 창작분야도 눈부신 소프트웨어의 발전으로 평범한 사람들도 접근할수 있는 영역이 되었고, 이러한 배경에는 음악교육과 악기제작교육이 한 몫을 했다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서울연희전문학교 기타제작학과가 10기를 넘어 13기수가 배우고 있습니다.

척박한 한국의 기타제조교육 시장에 표준을 제시한 서울연희전문학교는 실기를 넘어서 이론과 악기의 구조분석등 일반 공방과는 다른 차원의 교육을 진행합니다.

지난 10여년간 120명 이상의 졸업생들을 배출한 서울연희전문학교 악기제작과는 많은 기타제작 노하우로 국내 공방사장님들을 배출하였으며 국내 기타수리샵, 리페어샵등의 사장님들과 기업체의 사원등으로 진출을 도모하는데 기여했습니다.

현재에도 공방출신의 사장님들이 기타제작의 후학을 양성하고 계시고 있고, 2024년 현재 공방의 사장님 또한 서울연희전문학교 출신들이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그만큼 기타제작의 메카라고 볼수 있습니다.

서울연희전문학교에서는 최근 오토캐드나 3D시뮬레이션등으로 좀더 이론적인 기타의 구조설명에 촛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론적인 교육도 PPT를 통해 수업을 실현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는 기타를 완성하기전에 미리 시뮬레이션을 할수 있고, 대형제작화 되어지는 공장의 환경에 좀더 적합한 교육커리큘럼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손으로 작업하는것 보다 더욱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타제작교육의 선두주자인 만큼 좀더 심층적인 연구에 항상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단지 배우는것에 그치지 않고 졸업후의 진로 및 글로벌 악기시장에 대한 분석등을 제공 하고 있으며, 수료후에도 계속 제작이 진행될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습니다.

취업진출의 한계성을 뛰어넘는 악기제작학교로 이 시대 최고의 대한민국 음악예술문화 컨텐츠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로 거듭나겠습니다.

악기제작학과장 올림

̹ ̽